과학 ‘놀면 뭐하니? 이솦에서 코딩 배우자!’
페이지 정보
작성자휴먼아카데미 댓글 0건 작성일 21-01-05 15:19본문
놀면 뭐하니? 이솦에서 코딩 배우자!’ - 예비 대학생 대상 소프트웨어‧인공지능 교육 (1.4.~2.26.) - |
□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는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'이솦(ebssw.kr)'을 활용한 소프트웨어, 인공지능 교육 행사 ' 놀면 뭐하니? 이솦에서 코딩배우자!'를 1월 4일(월)부터 2월 26일까지 개최한다.
□ '이솦(ebssw.kr)'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수준별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 강의 및 실습환경을 제공하는 온라인 소프트웨어교육 공간이다.
누구나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관련 영상학습자료 581편과 온라인 강좌 135개(1,866차시) 등 다양한 교육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.
□ 이번 행사에서는 예비 대학생들이 대학 입학전 1,2월 동안 소프트웨어 인공지능에 흥미와 관심을 갖고 소프트웨어, 인공지능 기초역량을 향상 시킬수 있도록 수준별 3단계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.
○ 먼저 '과정1, 처음이어도 괜찮아 , 소프트웨어 교육 이제 시작이다!'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경험해 보지 못한 예비 대학생을 위해 인공지능 시대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영상자료와 게임 형식으로 알고리즘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.
○ '과정 2. 고등학교 과정에서 어느 정도 기초 코딩을 배운 예비 대학생이라면!'은 학교에서 '정보'과목을 선택해 소프트웨어교육을 경험해 본 예비 대학생을 위한 과정이다. 게임형 프로그램으로 블록코딩의 개념을 익힌 후, 본격적으로 블록코딩을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엔트리, 스크래치 강좌를 준비하였고, 한 걸음 더 나아가 텍스트코딩인 파이선의 기초, 중급 개념과 데이터 분석을 배울 수 있는 강좌도 마련하였다.
○ '과정3. 블록코딩도 배웠고, 텍스트코딩 경험도 있다면, 이젠 인공지능이다!' 는 블록코딩과 텍스트코딩 경험이 있는 학생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인공지능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알아볼 수 있는 영상학습자료와 수학을 통해 인공지능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강좌로 구성되었다.
□ 아울러, 이번 행사의 교육과정을 수강 또는 이수하거나, 사회관계망 서비스에 행사내용을 공유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.
□ 과기정통부 송경희 소프트웨어정책관은 "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비전공자에게도 소프트웨어 교육을 하는 대학들이 늘어나고 있다. " 며, " 앞으로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가 산업을 발전시키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다. 이번 행사에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는 예비 대학생들이 많이 참가하여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초 역량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."고 밝혔다.
<'놀면 뭐하니? 이솦에서 코딩배우자! 행사 안내>
□ 개요
○ (목적) 대학교 입학 전 방학기간 동안 '이솦(ebssw.kr)'을 활용한 소프트웨어, 인공지능 교육을 통해 소프트웨어, 인공지능에 대한 흥미, 관심 유도와 소프트웨어 기초 역량 향상
*한국교육방송공사(EBS) 온라인 소프트웨어교육 공간
○ (기간) '21. 1. 4.(월) ~ 2. 26.(금) / (대상) 예비 대학생
○ (내용) 이솦의 소프트웨어, 인공지능 강좌 및 영상학습자료를 예비 대학생의 수준별 3개 과정으로 구성하여,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추첨하여 경품 지급
◈ 경품(안) - 3개 과정 이수: 5만원 문화상품권(10명) - 2개 과정 이수: 펭수 보조 배터리 증정(20명) - 1개 과정 이수: 펭수 우산 증정(30명) - 참가상(1개 교육자료 수강 및 사회관계망 서비스 홍보): 커피교환권(100명)/중복 가능 |
출처: 과학기술정보통신부
사진출처: 과학기술정보통신부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