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 신용보증기금과 한국장학재단이 직업계고 청년 인재들의 성장 지원, 일자리 발굴, 취업에 앞장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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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휴먼아카데미 댓글 0건 작성일 20-12-23 16:18본문
신용보증기금과 한국장학재단이 직업계고 청년 인재들의 성장 지원, 일자리 발굴, 취업에 앞장선다. |
◈ 청년인재들의 미래 기술인재 및 기업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 ◈ 관계 기관 및 기업을 통해 고졸인재들을 위한 일자리 발굴 ◈ 인재등록 시스템 구축,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등 일자리 연결(잡매칭) 지원 |
□ 교육부와 신용보증기금, 한국장학재단은 12월 9일(수)한국장학 재단 서울 사무소에서 고졸 취업 활성화 및 중소기업 활력제고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.
○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우수한 인재 확보를 어려워하는 중소기업과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갈구하는 고졸청년 인재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.
○ 또한, 중앙부처와 금융관련 공공기관, 그리고 준정부기관이 '학생 성장- 우수 취업처 발굴- 취업'의 전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는 측면에서 매우 뜻깊다.
○ 교육부는 고졸인재 양성을 위해, 그동안 신용 관리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해 온 신용보증기금과 장학지원을 통해 국가인재를 육성해 온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함으로써 앞으로 동반상승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.
□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○ 협약기관은 직업계고 학생 등 청년인재들이 미래의 기술인재 및 기업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.
○ 협약기관은 유관기관 및 기업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 등 청년인재들을 위한 일자리를 발굴하고, 인재등록 시스템 구축 및 운영,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등을 통한 잡매칭 등을 지원한다.
○ 신용보증기금과 한국장학재단은 현장실습 기업을 모집 및 지원하고 직업계고 학생들의 원활한 현장실습을 위해 협조한다.
○ 교육부와 신용보증기금은 직업계고 현장실습 선도기업의 추천 및 선정을 위해 상호협력한다.
○ 협약기관은 상호간의 발전을 위한 교류 및 홍보에 협력하고, 직업계고 및 중소기업에 대한 대국민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한다.
□ 업무협약식에 이어 대구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'모의 창업 상담지원(컨설팅)'을 실시한 성과를 비대면(온라인)으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.
○ 이번 행사에서는 신용보증기금과 한국장학재단이 앞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게 될 '창업 상담(컨설팅)'을 대구공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먼저 실시한 것이다.
○ 총 7개 팀의 학생들이 지난 한 달간 '모의 창업 상담 지원(컨설팅)'에 참여하여 사전교육, 창업상담, 아이디어 수정, 보완 등의 절차를 거쳐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를 도출하였다.
○ 송우용 대구공업고등학교 교장은 "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도전하고, 실패하고 다시 도전해 나가는 기업가 정신이 무엇보다 필요하다."라고 강조하였다.
- 아울러, "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러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."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.
□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" 신용보증기금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중소기업에 대한 정보와 한국장학재단의 잘 갖춰진 학생 지원 시스템이 직업계고 학생들이 유능한 기술인재로 성장하도록 도울 것이다."라고, 협약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.
○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" 우리나라 경쟁력의 바탕에는 중소기업이 있으며, 이번 업무협약이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든든한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약속을 지켜 나가겠다." 라며 의지를 밝혔다.
○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" 한국장학재단이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. " 라고 말했다.
- 아울러, " 신용보증기금과 힘을 합쳐 고졸 청년인재들에게 힘을 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." 라고 강조했다.
○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은 "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의 날개를 달아준 교육부, 신용보증기금, 한국장학재단의 노력에 감사드린다."라며,
-" 대구공업고등학교의 창업 아이디어 상담지원(컨설팅)이 기업가의 꿈을 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. "라고 밝혔다.
출처: 교육부
사진출처: 교육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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