식약처, 설 명절 인기 제품의 불법행위 온라인 집중점검
페이지 정보
작성자휴먼일보 댓글 0건 작성일 22-01-05 13:37본문
식약처, 설 명절 인기 제품의 불법행위 온라인 집중점검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김강립)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용으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식의약 제품의 온라인 허위‧과대광고에 대해 1월 14일까지 집중점검 합니다.
○ 주요 점검 내용은 ▲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‧혼동할 우려가 있는 과대광고 ▲건강기능식품 자율심의 위반 ▲의료기기 거짓‧과대광고 ▲화장품의 기능성 오인 광고 등입니다.
□ 점검에서 적발된 누리집(사이트)은 온라인 쇼핑몰,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신속하게 차단을 요청하고, 고의·상습 위반자에게는 행정처분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.
○ 기본적으로 정식으로 허가·심사된 제품인지 확인 가능한 누리집(사이트)은 다음과 같습니다.
| |
* (식품 등)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(https://www.foodsafetykorea.go.kr) * (의료기기) 의료기기전자민원창구 (https://emed.mfds.go.kr/) * (기능성화장품 등) 의약품안전나라 누리집 (https://nedrug.mfds.go.kr)
|
- 건강기능식품, 의료기기, 화장품 등의 광고는 허가(심의) 범위 내에서만 광고할 수 있으므로 제품의 허가사항 등을 반드시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합니다. (붙임 참고)
- 특히 무허가‧무신고 제품은 품질이 확인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효과를 담보할 수 없으므로 구매‧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.
□ 식약처는 이번 점검이 소비자가 설 명절 선물을 안전하게 구매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, 앞으로도 특정 시기에 소비가 증가하는 제품을 사전에 점검하여 온라인 부당광고를 근절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출처: 식품의약품안전처
등록일: 2022.01.05
- 이전글부적절한 수사관행, 반드시 개선하겠습니다. 22.01.07
- 다음글19년 9.3조 → 20년 9.7조로 4.6% ↑ 공간정보산업, 매출액 10조 원대 규모로 우뚝 성장 22.01.05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